말씀의 선교 수도회! 이웃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보다 더 큰사랑은 없다. - 창립자 聖 아놀드 얀센
Home > 양성안내 > 양성과정

양성과정

다양한 나라와 문화에서 온 회원들이 하나의 공동체를 이루어 육회 하신 말씀에로의 일치 속에서, 성신의 힘에 의한 성장이 본 수도회의 양성과 교육목적이다.(회헌 501)

“예수님의 선교는 바로 우리의 선교이다.”(제13차 총회 Chapter에서) 그러기에 예수의 선교 제자직을 수행키 위한 합당한 능력을 갖추는 것은 양성 교육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이다. 이를 위하여 예수와 사도들이 그렇게 하였듯이, 세계로의 개방 특히 주변에서 맴도는 가난하고 억압받는 자들에게로의 개방(Openness)된 자세는 양성의 길잡이 원칙이라 하겠다. 그러므로 양성은 개인의 평생적 노력을 요하는 성장이며, 공동체 생활을 함께 나누어야 하는 책임 또한 따른다.

(神言會)양성은 “성령의 인도하심에, 아드님 예수의 동반자로써, 아버지께로 나아가는 관상적이며 또한 활동적인 여정이다.” (제13차 총회 Chapter에서)

말씀의 선포를 위해 서계 어느 나라, 어느 곳에라도 갈수 있는 열린 선교소명을 갖는 것은 (神言會)입회 필수조건이라 하겠다. 실제로 이를 위하여 (神言會)는 양성 기간 중 Regency(선교 현장 실습기간) 및 O.T.P(해외 훈련 프로그램)라는 양성 프로그램을 통하여 자국 및 타국의 언어, 문화, 풍습 등을 신학생 때부터 체험하게 하여 미래 선교사로서의 자질을 준비 시키고 있다.

우리의 양성은 모든 이에게 모든 것이 되어야 하는 선교 수녀의 양성 과정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사람이 되신 하느님과의 관계를 끊임없이 성장 시키는 것이다. 어느 나라에 파견 되더라도 기쁘게 달려가 선교지의 문화, 언어, 풍습에 토착화 될 수 있도록 양성한다.

각 단계별 양성
수련기전(지원기, 청원기) 9개월-2년까지 → 수련기 1년 → 수련기 1년 → 유기서원 4-6년 → 종신서원
성소모임
우리 수도회에서는 성소에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 매월 첫째 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성소모임을 갖고 있다.

Tel : 02) 312-7211 E-mail : svdmissionkorea@hotmail.com